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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• 백화점 ‘바글바글’…소비 욕구 터졌다

      [서울경제TV=문다애 기자] 백화점과 아웃렛 매출이 코로나19 사태 이전 수준을 뛰어넘고 있습니다. 포근한 날씨와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기대로 그간 억눌렸던 소비 욕구가 터져나온 것으로 풀이됩니다. 지난 주말인 이달 5~7일 현대백화점 매출은 코로나 사태 초기인 작년 3월 첫 주말보다 109.8% 뛰었고, 코로나 사태 이전인 2019년와 비교해도 26.5% 늘었습니다. 같은 기간 롯데백화점의 매출은 작년 대비 94%, 2019년 대비 9% 증가했고, 신세계백화점 매출도 각각 94.7%, 14% 뛰었습니다.&n..

      산업·IT2021-03-08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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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• 소비, 백화점·영화관↓, 동네슈퍼·캠핑장↑

      [서울경제TV=문다애 기자] 올해 코로나19 영향으로 실내와 대형시설에서 이뤄지는 소비는 줄고, 실외·소규모시설의 소비는 상대적으로 늘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. 이재호 카카오모빌리티 디지털경제연구소 소장은 25일 대한상공회의소의 온라인 초청 강연을 통해 올해 2∼6월 ‘카카오내비’ 전국 이동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.분석 결과에 따르면 해외여행이 막히면서 면세점과 함께 혼잡도가 높은 백화점·대형마트를 찾는 빈도는 큰 폭으로 줄었지만, 주거지에서 가까운 소규모 편의점·생활용품점·..

      산업·IT2020-09-25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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